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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했는데, 정신차리고 보니 19인치 휠이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교체한 휠은 2crave社의 mach 10, 타이어는 금호 크루젠 프리미엄 235/55/19

현재까지 느낌 인치업의 장단점.

* 장점

1) 드레스업 효과

2) 주행 안정감 (특히 코너링 개선과 롤링현상 감소)

 

* 단점

1) 초반가속 시 굼뜸 증가

2) 엔진소리 커짐 (18인치에 비해 힘이 더 드는 듯)

3) 타이어 평면비 감소로 인한 승차감 약간 저하

4) 연비저하 (약 1km 정도)

단점이 더 많은 것 같다..

 *위의 단점은 사용하면서 모두 자연(?)스럽게 사라졌다. 초기 적응현상이었던 것 같다. 


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치업은 해 볼만 하다!!

특히 고속주행에서의 느낌은,, 와우~~~!!

 

* "다잡아캡" 사용기 추가 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 

인치업 후 단점의 답답함으로 고민하던 중에 평소 애용하는 300se(http://300se.net/gm)에서 출시된 "다잡아캡"을 시공해 보았다.

진동을 억제하는 특수 약제가 들어있는 고무캡을 휠 너트에 끼우는 것 이다.

효과는,,

인치업 이전의 초반 가속력과 연비, 그리고 이전 보다 좋아진 승차감이 살아난다.

휠 너트에 저걸 끼운다고 그런 효과가??

바퀴의 진동을 억제해서 동력전달의 효율을 높인 것이라고 추측해 본다.

300se 제품 대부분이 상식적으론 이해가 안된다. 하지만 효과는 대박.

아쉬운 것은 객관적인 데이타로 증명할 수 없기에 주변에 소개해주기가 쉽지 않다.

어째던 인치업 후 단점들이 완전히 사라졌다!! 강추!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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